Home Equipping Leaders Korean 리더십저널 LID 2019

리더십저널 LID 2019

By David Kim

2019 L.I.D. (Leadership Is Discipleship)

연합감리교회 제자사역부에서는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를 위한 다섯 번째 리더십 저널 LID 2019를 발행하였습니다.

이번 저널의 특집으로 “교회의 미래”를 다루었습니다. 그러나, ‘미래의 교회를 어떻게 만들어 갈까’라는 물음에 답을 주기보다는 우리의 현재성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분석하며 ‘미래의 교회’가 반드시 품어야 할 성서적이고 신학적이고 철학적인 물음을 함께 고민하길 바라면서 글을 엮었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물음은 무엇이고 교회의 응답은 무엇이어야 할까? 현대 사회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이미지는 어떻게 읽혀야 하는가? 디지털 시대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교육과 윤리적 책임은 무엇이고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가? 교회와 하나님 나라의 관계성은 무엇이고 성서로부터, 예수로부터, 사도로부터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기독교 복음을 크리스천의 삶을 통한 기독교 변증으로 어떻게 이끌어 갈까?

또한, 신학과 리더십을 두 번째 파트에서 다루었습니다. 교회와 사역의 초점은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세속적 성장주의에 빠진 교회 속에 성품의 공동체, 함께 세우는 교회 공동체는 어떻게 세워야 하는가? 억압과 차별의 세계에서 예수님의 사랑과 정의를 품은 기독교 리더십은 어떻게 만들어 가는가? 타 종교 전통들의 선교적 대상화 문제는 무엇이고 아시아 교회가 던지는 도전은 무엇인가? 어떻게 서구–비서구의 구조를 넘어서서 자기 신학화 작업을 이루어갈 수 있을까?

2019년 LID는 10편의 글이 실려있고 각 제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Part 1: 특집_교회의 미래

Part 2: 신학과 리더십

연합감리교회 제자사역부 김광기 목사
[email protected]

Contact Us for Help

View staff by program area to ask for additional assistance.

Related


Subscribe

* indicates required

Please confirm that you want to receive email from us.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by clicking the link in the footer of our emails. For information about our privacy practices, please read our Privacy Policy page.

We use Mailchimp as our marketing platform. By clicking below to subscribe, you acknowledge that your information will be transferred to Mailchimp for processing. Learn more about Mailchimp's privacy practice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