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quipping Leaders Korean 성찬의 의미 (The Meaning of Holy Communion) 출판

성찬의 의미 (The Meaning of Holy Communion) 출판

성찬의 의미 — The Meaning of Holy Communion

총회제자훈련부에서는 “성찬의 의미”(The Meaning of Holy Communion) 소책자를 번역 출판하였습니다.

《성찬의 의미》는 연합감리교회에서 행하는 성찬의 의미와 성찬식을 간단히 소개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 책자는 2004년도 연합감리교회 총회에서 채택하고 2012년에 다시 채택된 “이 거룩한 신비: 성찬에 관한 연합감리교회의 이해”(This Holy Mystery: A United Methodist Understanding of Holy Communion)에서 제시한 내용을 바탕으로 성찬의 의미에 대한 기초적이고 일반적인 질문에 관해 잘 설명하고 있다.

성경은 거룩한 식사(holy meal)에 대해 무엇을 말하는가? 성찬에 관한 여러 가지 명칭들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이며, 이러한 명칭들은 우리가 성찬을 이해하는데 어떤 작용을 하는가? 성찬 예식(연합감리교회 찬송과 예배에 수록된 성만찬 예문, Word and Table in The United Methodist Hymnal)의 배경과 형태가 성찬의 이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성찬에서 위대한 감사의 기도는 무엇인가? 교회 생활에서 또 교회 생활을 위한 성찬의 역할은 무엇인가? 성찬은 얼마나 자주해야 하는가? 왜 각 교회가 행하는 성찬에는 다양한 형태의 성찬이 존재하는가?

이 책자는 이러한 의미와 관련된 질문 외에 성찬과 관련해서 자주 제시되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도 제시한다. 특히 성찬은 누가 집례하는가, 성찬식에 사용되는 빵과 포도주를 어떻게 관리하는가,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교회 문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느냐는 질문들에 대해 답변할 것이다.

이 책자는 올해 자기가 속한 연회 기간에 총회제자훈련부(Discipleship Ministries) 전시관에 들러 받아가거나 요청할 수 있다. PDF 자료는 아래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DOWNLOAD 성찬의 의미 (The Meaning of Holy Communion) [PDF]

자료제공: 김광기 목사, 총회제자훈련부

Contact Us for Help

View staff by program area to ask for additional assistance.

Related


Subscribe

* indicates required

Please confirm that you want to receive email from us.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by clicking the link in the footer of our emails. For information about our privacy practices, please read our Privacy Policy page.

We use Mailchimp as our marketing platform. By clicking below to subscribe, you acknowledge that your information will be transferred to Mailchimp for processing. Learn more about Mailchimp's privacy practice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