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기독교 교육 주간

2017 기독교 교육 주간

Claim and Live - Know and Experience - Grow and Serve

2017년 기독교 교육 주간 자료는 우리가 왜 화평하게 하는 사람들로 부르심을 받았는지, 현재 혹은 미래에 어떻게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로 살아갈 수 있는지 함께 생각하고 결단하도록 합니다.

구글에서 ‘평화’(peace)라는 단어를 검색해 보면 수백만 가지의 결과가 나옵니다. 그러나 그중 대다수가 평화 그 자체 보다는 평화의 결여에 관한 결과입니다. 우리는 감당하기 버거울 만큼 갈등과 다툼과 죽음과 폭력과 슬픔으로 가득 찬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상 가운데, 우리는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소망과 사랑과 평화의 약속이 있는 하나님의 나라 안에 거하고 있지요. 우리의 세상은 소망과 평화의 소식을 갈망하고 있고 이 땅을 화평하게 하는 이들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평화가 무엇입니까? 평화는 단순히 갈등 없이 서로 평화롭게 살아가는 것 이상의, 훨씬 더 폭넓은 개념입니다. 기독교의 관점에서 볼 때 평화란 하나님과 이웃과의 관계까지 포괄하며 화해와 조화를 이루어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그 평강을 [세상에] 비추어 내는 것입니다. 평화를 이룬다 함은 갈등 해소뿐 아니라, 어떻게 서로를 존중해야 마땅한지, 우리의 가정과 직장에서 어떻게 화평을 이루는 사람이 될 수 있는지를 아는 것과 우리의 삶을 통해 어린 자녀와 청소년들에게 평화의 본이 되는 것까지 모두 포함합니다.

2017년 기독교 교육 주간 자료는 우리가 왜 화평하게 하는 사람들로 부르심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여러분의 교회 지도자들이 현재 혹은 미래에 어떻게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로 살아갈 수 있는지 생각해 볼 기회를 마련해 줍니다. 걱정과 불안으로 가득 찬 우리네 세상살이에서, 마우스 클릭 하나로도 풍부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지만, 분별도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참 평화의 근원과 성령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것이 더없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 자료는 그간 잘 알려진 인물들뿐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평화를 이루어 내는 사람들을 소개하여 그들이 세상에 끼친 영향을 볼 수 있게 해 주며, 아울러 우리 각자가 어떻게 화평하게 하는 사람으로 부르심을 받았는지 깨닫게 해 줍니다. 이 책자에 소개된 자료들은 우리가 기독교 교육 주간/주일을 지키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각 연회에 기독교 교육 주일이 정해졌는지, 기독교 교육 주일 특별 헌금을 접수하는지에 대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독교 교육 기념 주일은 개체 교회의 평화 사역과 연계하여 지킬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각 교회나 공동체에 있는 화평하게 하는 이들을 찾아내고 그들의 평화 사역을 기념하는 기회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 삶 가운데 임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평화를 기억하고, 우리를 화평하게 하는 자들로 부르시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2017 기독교 교육 주간 전체 PDF 자료 링크

2017 기독교 교육 주간 영문 자료 링크 »

 

Categories: Basic Resources, Worship, Worship Planning, Civil Observances, Christian Education Week, Korean

Download Now Add to Downloads Fo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