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quipping Leaders Korean 다음 세대를 위한 투자

다음 세대를 위한 투자

By Josh Yun

Children bible study

교회 출석률이 감소하고 사역 파트너가 부족할 때일수록, 교회가 젊은 세대들에게 다가가야 할 필요성은 더 증가한다. 우리의 젊은 세대는 테크놀로지에 대한 접근성과 숙련도로 그 잠재력을 폭발시키고 있다. 그들의 문제 해결 능력과 교회를 다르게 사역하게 하는 혁신적인 생각은 현대 교회가 예배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변혁을 일으키고 있다. 말씀과 영적 훈련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와의 체험적인 만남도 포함해야 하는 그들의 필요는 교회 예배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을 새롭게 한다.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가는 일은 힘든 일이겠지만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다. 일단 그들의 삶의 방향이 하나님을 섬기기로 정해지면, 그들은 그들의 테크놀로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교회를 변화시키고 더 많은 사람이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인도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젊은 세대들은 교회가 부흥하고 성장하는 열쇠다. 우리 교회가 다음 세대에게 다가가고 있는 방법의 하나는 ‘여름학교’다.

여름학교를 통해 교회의 부흥, 젊은 세대들의 꾸준한 증가, 그들의 영적 성장을 이룰 수 있다.

1. 여름학교를 시작하라.

여름학교는 학생들이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현장 학습도 가고, 심지어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일일 캠프(Day Camp)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는 항상 여름성경학교(VBS)에서 배운 춤과 노래들로 가득 찬, 역동적인 예배로 하루를 시작한다. 수업 시간에는 수학과 영어(ELA)를 가르치는 데 집중하면서, 동시에 학생들에게 간식과 충분한 휴식을 제공한다. 그리고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점심을 제공한다. 오후 활동은 스포츠, 한국어 수업, 미술과 공작, 스낵 만들기 등을 순환하며 진행한다. 그리고 매주, 여름학교는 놀이공원, 동물원, 수족관 등으로 견학하러 간다.

2. 저렴한 가격으로 여름학교를 제공하라.

이렇게 지역 사회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부모들은 자발적으로 여름학교를 돕기도 하고, 심지어 자녀들과 함께 교회에도 출석하기 시작한다. 그들은 예배 형식에 친숙해지고, 찬양 시간을 즐기며, 심지어 짧은 성경 메시지 시간을 통해 적지 않은 것을 배운다. 성경 메시지 시간에는, 때때로 학생들이 재미있어하는 성경 애니메이션 비디오 시청도 함께 한다. 성경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통해 학생들은 그 내용을 모두 기억하고, 더 볼 수 있는지를 묻기도 한다. 학생 중 많은 아이가 교회에 와본 적이 없지만, 여름학교가 끝날 무렵에는 크리스천 예배 찬양을 기억하며 부른다.

3. 다음 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에 영향을 끼치라.

다음 세대의 성도들에게 다가감으로 우리는 우리 교회와 우리 믿음의 미래에 대해 소망을 가질 수 있다. 여름학교는 우리의 젊은이들에게 다가가는 한 가지 방법이며, 지역 사회를 교회에 참여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들이 교회에 연결되고 신앙 공동체의 일부가 되면, 그 가능성은 무한하다. 그들 중 많은 사람이 교사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돌아온다. 그들이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관점과 기술은 교회가 제 역할을 감당하고, 예배하는 방식에도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 젊은 세대들은 가족과 친구들을 교회로 데려오고 지역 사회에서 신뢰받는 지도자가 될 것이다.

4. 지역 커뮤니티 학생을 모집하라.

학생을 모집하고 학부모에게 광고하는 것은 처음에는 어려운 일이지만, 일단 이 좋은 기회가 알려지면, 많은 사람이 여름학교 프로그램에 몰려들 것이다. 무엇보다 프로그램에 대한 비전과 함께 6주 계획을 세워 놓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의 중요 포인트를 교회에 제출하여 공지하게 해서, 성도들이 아는 사람들에게 여름학교에 참여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입소문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의 광고다. 그리고 주위의 다른 여름학교의 등록비를 조사해서, 적절한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좋고, 조금 더 저렴하게 제공한다면, 등록률을 높이는 데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 일부 학부모는 우리가 견학과 재미있는 활동 외에도, 학업도 병행한다는 사실에 관심을 둔다. 심지어, 우리가 여름학교 종강 파티 때, 학생들이 연습하여 공연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두는 사람들도 있다.

5. 여름학교 교사를 확보하라.

교사를 모집하는 일은 보람도 있고 도전적인 일이다. 교회에서 자라난 학생들과 여름학교를 통해서 알게 된 학생들이 이제는 잘 자라서 그 여름학교의 자원봉사자가 되고, 다시 선생이 되는 것을 보는 것은 참으로 보람된 일이다. 또한 처음 보는 선생님들이 함께함으로 그들의 새로운 관점을 통해 여름학교가 성장할 수 있게 될 때, 또한 보람을 느낀다. 하지만, 특히 다른 곳의 인턴십을 원하는 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이 여름학교 선생으로 지원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그들을 교사로 모집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그리고 졸업 후에는 그들이 경험과 성숙도로 인해 훌륭한 교사로 더 잘할 수 있지만, 그들을 교사로 모집하기는 더욱 어려워진다. 여름학교에서 교사를 모집하고, 또 그들이 헌신할 수 있게 교육하기도 쉽지 않다. 각자의 여름방학 계획이 있기 때문에 여름에 많은 대학생 교사를 모집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여름학교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얻는 것이 어려움보다 크다. 여름학교 커뮤니티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지낼 때, 특히나 큰 보람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과 교제의 시간을 통해 우리는 교회의 부흥, 젊은 세대들의 꾸준한 증가, 그리고 그들의 영적 성장을 확신 할 수 있다.

영어 버전 Investing in the Next Generation of Believers

Josh Yun 전도사 [email protected]
뉴욕감리교회 Youth Group / Summer School

Contact Us for Help

View staff by program area to ask for additional assistance.

Related


Subscribe

* indicates required

Please confirm that you want to receive email from us.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by clicking the link in the footer of our emails. For information about our privacy practices, please read our Privacy Policy page.

We use Mailchimp as our marketing platform. By clicking below to subscribe, you acknowledge that your information will be transferred to Mailchimp for processing. Learn more about Mailchimp's privacy practice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