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quipping Leaders Korean 성탄절 묵상

성탄절 묵상

By InSun Lee

Christmas Reflection

2019년 추수감사절 즈음 한국에 살고 계시던 시어머니가 시카고 오헤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2015년 8월 한국을 떠난 이후 하나님의 한결같은 사랑 안에서 저는 남편과 함께 많은 도전과 성취를 이루어 왔습니다. 이것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매일 새벽마다 기도해 주시던 어머니의 신실한 기도가 저희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농부이신 어머니는 분주한 봄철과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마침내 가을걷이를 마친 그해 겨울이 되어서야 겨우 쉴 틈을 내어 저희를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남편과 저는 어떻게 해야 어머니를 환영하며 맞이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어머니께 우리의 사랑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어머니는 무엇에 기뻐하실까요? 제 남편은 집을 청소하고 그가 구울 수 있는 유일한 파이인 사과파이를 구웠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머무실 방을 꾸미고, 혹 어머니가 머무시는 동안 필요할지도 모르는 몇 가지 물건을 준비하고, 그리고 환영의 마음을 담은 카드를 썼습니다. 또 뭐가 남았을까요?

마침내 어머니가 저희가 사는 목사관에 들어오셨습니다. 어머니는 집안을 천천히 둘러보시고는 저희가 편안하고 따뜻한 집에 살고 있다는 것에 만족해하셨습니다. 그리곤 저희에게 서둘러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지금 교회가 얼마나 바쁘고 중요한 때인지 잘 알고 있어. 그러니까 너희는 너희가 해야 할 일을 하렴. 혹여라도 나를 위해 특별한 일을 하려고 하지 말고. 글쎄, 난 내가 지금 어디에 와있고 또 누구와 함께 있는지 아직 어안이 벙벙해. 하지만 분명하고 명확한 것은, 내가 지금 너희들과 함께 있고 그래서 너무 행복하다는 것이야.”

저는 어머님의 방문을 통해 예수님의 오심을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왜 우리는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해야 합니까? 예수님이 나를 위해, 당신을 위해,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나의 친구가 되시기 위해, 나의 상담자가 되시기 위해, 나의 후원자가 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여러분과 저는 지난 한 해 동안 이 모든 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예수님의 오심을 진심으로 맞이해야 합니다. 온 세상의 주인이신 예수님은 부족한 것이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원하시는 것이 단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우리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예수님의 오심을 어떻게 축하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예수님께 당신의 사랑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습니까? 영광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고, 친구가 되시고, 어둠 속에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대강절을 지내며 성탄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영어 기사 Reflection on Christmas

이인선 목사
Darlington & Fayette UMCs, WI

Contact Us for Help

View staff by program area to ask for additional assistance.

Related


Subscribe

* indicates required

Please confirm that you want to receive email from us.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by clicking the link in the footer of our emails. For information about our privacy practices, please read our Privacy Policy page.

We use Mailchimp as our marketing platform. By clicking below to subscribe, you acknowledge that your information will be transferred to Mailchimp for processing. Learn more about Mailchimp's privacy practice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