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quipping Leaders Korean 그가 다시 사셨습니다

그가 다시 사셨습니다

BY YONGYEUN LEE

Stock sunrise over cross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린도전서 15:20)

18세기에 길버트 웨스트라고 하는 유명한 영국 시인이 있었다. 그는 목사의 아들이었으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반감을 품고 반기독교적인 사람이 되었다. 기독교를 공격하기 위해서 그는 기독교의 핵심인 예수의 부활을 부정하려고 하였다. 부활의 신앙 없이는 기독교는 헛된 것이 되기 때문이다. 그는 반기독교적인 선입견을 가지고 예수가 부활하지 않았다는 증거를 수집하기 시작하였다. 만일 그가 예수의 부활을 부정하게 되면 기독교의 모든 것은 헛된 것이 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그가 정보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동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임을 깨닫게 되었다. 그는 기독교로 개종을 하고 1747년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증거와 역사에 대한 고찰>이라는 논문을 저술하였다. 그는 자신의 불신의 태도를 바꿀 수 있는 예수의 부활을 증명할 수 있는 충분한 자료를 얻었다고 고백했다. 많은 사람이 예수의 부활을 부인하려고 하지만, 그것은 분명한 역사적 사실이다.

부활의 증거는 우리의 자연 현상과 원리 속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나의 아내는 지난가을에 교인이 가져다준 꽃의 뿌리를 사택 정원에 심었다. 그때는 마르고 죽은 것 같았는데 봄이 되니 새싹이 돋아나고 있다. 곧 예쁜 꽃을 피우게 될 것이다. 캐터필러는 가을이 되면 겨울을 준비하기 위해서 고치를 틀고 깊은 겨울잠에 들어간다. 따스한 봄날이 되면 고치를 벗어나서 예쁜 나비로 변신한다. 하나님은 이미 자연의 만물들을 통해서 부활의 신비를 보여주시고 알려 주신다.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세기에 한 번 일어날 만한 팬데믹의 고난을 경험했다. 많은 의료진과 과학자들이 여전히 전염병과 전쟁을 하고 있다. 우리들도 하나님이 주신 지혜와 인내로써 바이러스와 싸우며 승리를 눈앞에 두고 있다. 많은 사람의 희생과 헌신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가고 있다. 이것 또한 하나님의 부활의 섭리라고 믿는다. 우리에게 어떤 재난과 고난이 있을지라도 우리는 여전히 부활의 신앙과 소망을 갖고 살아간다.

나의 둘째 아들은 지난 팬데믹 동안에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직장을 그만두고 정부 보조금을 받는 실업자로 전락하고 말았다. 약 1년 6개월 동안 실업자로 전전긍긍하다가 작년 12월에 새로운 직장을 갖게 되어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지금은 CDC(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말라리아를 연구하는 팀에서 일한다. 미국뿐만이 아니라 아프리카와 제삼 세계에 번지고 있는 말라리아의 퇴치를 위해 질병과 다투고 있다. 전에는 정부로부터 도움을 받으며 사는 실업자였지만, 지금은 정부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이 되었다. 그에게는 새로운 예수의 부활의 삶을 경험하는 기회라고 믿는다. 오늘 우리의 삶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부활의 주님이 함께하신다는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다시 일어나기를 기도한다.

오늘의 기도

부활의 주님, 긴 겨울이 지나고 꽃들이 피어나는 따스한 봄날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우리의 몸과 영혼을 짓밟아 놓은 팬데믹도 힘을 잃고 영혼의 봄날이 찾아왔습니다. 여전히 세상에는 전쟁과 기근과 재난이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있지만, 죽음을 이기시고 다시 일어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능력으로 다시 일어나 걷게 하여 주소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영어 기사 HE IS RISEN!

이용연 목사
Prospect UMC in Bristol, Connecticut

Contact Us for Help

View staff by program area to ask for additional assistance.

Related


Subscribe

* indicates required

Please confirm that you want to receive email from us.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by clicking the link in the footer of our emails. For information about our privacy practices, please read our Privacy Policy page.

We use Mailchimp as our marketing platform. By clicking below to subscribe, you acknowledge that your information will be transferred to Mailchimp for processing. Learn more about Mailchimp's privacy practice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