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quipping Leaders Teaching 2016년 기독교 교육 주간

2016년 기독교 교육 주간

2016년 기독교 교육 주간

Claim and Live - Know and Experience - Grow and Serve

2016년 기독교 교육 주간 자료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게 하는 배움의 환경을 만드는 관계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어린아이였을 때 배운 노래 중에 이런 가사의 노래가 있었습니다. “찬양하라, 찬양하라, 너희 모든 어린아이들아.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아주 어려서부터 하나님이 사랑이심을 배웠다는 것은 얼마나 놀라운지요! 또한, 가족과 교회 안에 내 주변 사람들로부터 경험한 사랑이 얼마나 놀라운지요! 이런 관계를 통해, 나는 하나님의 사랑을 들을 뿐만 아니라 구체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2016년 기독교 교육 주간 자료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게 하는 배움의 환경을 만드는 관계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기독교 신앙의 형성을 위해 체험이 다른 무엇보다도 더 우선된다는 전제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이야기, 의견, 진리에 대한 주장 또는 어떤 특정한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듣습니다. 우리는 타인과의 경험으로 우리가 듣는 것에 대한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인합니다. 우리는 모두 “언행일치” 또는 “나는 바담 풍 해도 너는 바람 풍 해라”라는 속담을 들어왔습니다. 이는 다른 이들과의 관계 속에서 경험하는 것들이 우리가 듣는 말보다 더 강한 영향력을 준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체험적인 신앙 형성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성경에 관한 지식을 뛰어넘게 합니다. 이것은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경험하는” 것과 관계가 있습니다. 믿음은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으로 감싸며,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에 부응하는 길로 인도하는 전체적이며 실천적이고 지각적이며 역동적인 평생의 체험입니다.

여기에 실린 자료들은 여러분이 기독교 교육 주간/주일 기념 행사를 기획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행사를 결정하기 위해 우선 연회에 연락해서 기독교 교육 주간 일정이 잡혀 있는지, 연회의 교육 사역을 지원하기 위한 헌금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기독교 교육 주간 행사를 배움, 봉사, 친교의 새로운 기회와 연계시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는 여러분 교회의 제자도를 위한 환경을 강조하고 기념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그 사랑을 다른 이들과 나누라는 부르심을 기쁨으로 깨닫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6 기독교 교육 주간 전체 PDF 자료 링크

2016 기독교 교육 주간 영문 PDF 자료 링크

자료제공: 총회제자훈련부 TN

Contact Us for Help

View staff by program area to ask for additional assistance.

Related


Subscribe

* indicates required

This is a bi-monthly email where you’ll receive the highest quality resources to support your disciple-making process. Everything from Helpful Articles, New Webinar Series and Podcasts, Discounted Teaching Series, and so much more!

Please confirm that you want to receive email from us.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by clicking the link in the footer of our emails. For information about our privacy practices, please read our Privacy Policy page.

We use Mailchimp as our marketing platform. By clicking below to subscribe, you acknowledge that your information will be transferred to Mailchimp for processing. Learn more about Mailchimp's privacy practices here.